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구매대행(글로벌 셀러) 도전기 2편

by IGL(Ingyulife) 2022. 4. 4.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IGL입니다.

구매대행(글로벌셀러) 도전기 2편입니다.

드디어 상품 등록수가!!!!39개 돌파!!!

2022년 4월 3일부터 달렸습니다.

전 자동, 반자동이 아닌 수동으로 현재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조회수 29회 돌파!! 축하해주세요!!! 소리질롸!!!

짜짠!!! ㅎㅎ 오늘 29 ㅎㅎㅎ

한단계씩 한단계씩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실수했던 부분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제가 구매대행 하면서 실수한 부분은

유아 품목하고 상표권 문제였습니다.

유아 품목은 14세 이하는 판매하지 말거나 KC 인증을 따로 받아서 판매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구매대행의 경우 이런 특정 품목 제외하고는 KC 인증 없이 판매가 가능해요!!

그러니 굳이!! 유아 품목을 선택해서 팔 필요는 없겠죠?! 법적으로도 문제가 되고

고객인 아이에게도 혹시나 모를 중금속을 전달 할 수 있으니 유의해서 판매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상표권은 키프리스란 특허정보 내용을 검색 가능한 곳에서 확인 가능해요!

근데 저는 처음에 그걸 모르고 상표권 등록되어 있는 키워드를 써서 전화가 왔었고

상품이 중단된 경우가 있어요!! 상대방 측에선 경찰에 신고한다고 했으나 선처를 베풀어 주셔서

다행히.... 경찰소는 안갔고요!! 잘 모르니 여러 경험들을 겪게 되네요!!

힘들지만 하나씩 난관을 극복하면서 진행 중이라 더디지만 방향은 명확히 해서 가고자 다짐합니다!!

전 지금 씨앗!! 시작하는 셀러입니다..

많은 힘을 주실 분들은 좋아요!! 댓글 환영!! ㅎㅎ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