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46 상식_트렌드 조사(네이버 데이터랩 활용법)

by IGL(Ingyulife) 2020. 4.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IGL입니다!!!

 

인터넷 상에 검색량은 사람들의 관심도와 비례합니다!!

 

이를 잘 활용해서~~~!!!

 

마케팅이나 업무에 적용해서 유용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 방법 알려드립니다!!

 

 

https://datalab.naver.com/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의 검색 트렌드 및 급상승검색어 이력, 쇼핑 카테고리별 검색 트렌드 제공

datalab.naver.com

 

------------------------------------------------------------------------------

 

 

 

 사이트 들어가시면 인기검색어를 볼 수 있죠?

 

 

 그 중 세번째 검색어트렌드 들어가시고~

 

 

 

 

 

 

주제어에 내가 조사하고 있는 품목들을 넣고 검색을 눌러 주시면 관련 검색량이 나오게 됩니다.

 

 

 

 

콤부차가 주목받기 시작한 건 2019년도 중반쯤이네요!!!

 

닭껍질튀김은 2019년도 5월 즈음부터 관심을 받기 시작했네요!!

 

이런식으로 대략적인 파악이 가능합니다.

 

앞으로의 추이도 요근래 검색량을 보면 어느정도는 예측이 가능합니다!!!

 

콤부차는 사람들의 관심을 조금씩 받겠구나!!

 

상품MD라는 직무를 하고 있으시면 도움이 되겠죠??!!

 

이런 사소한 것부터 시작하면서 관심을 갖는게 빅데이터와 연관된 업무라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잘 확인해보시고 

 

애용해보세요!~~^^

 

데이터랩!!!

 

저는 예전에 식품 업종에 종사 당시 신제품 출시 때 검색량을 참고해서 하부원료 발주를 해서 물량이 폭발적으로 주문이 들어올 때 제품 빵꾸!! 즉 쇼트나는 상황들을 막았던 경험이 있어요!!

 

궁금하시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어떻게 활용했는지 따로 알려드릴게용~^^

 

또한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가장 유용한 사이트라고 생각해요!!

 

 

 

이상 IGL이였습니다~^^

 

728x90
반응형